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확인 및 구독 해지, 환불 방법 (저렴하게 이용하기)

by 콜렉트 2023. 12. 7.
반응형

이모티콘 플러스를 무료로 사용 후 기간 내에 해지하지 않아 결제가 되었을 때 해지 및 환불하는 방법입니다. 이모티콘 플러스는 다양한 이모티콘을 쉽게 이용하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지만 무료 사용 기간이 지나고 더 이상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구독을 확인 후 아래의 방법으로 해지해 주시면 됩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 확인하기

먼저 이모티콘 플러스 결제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더보기에서 찾기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에서 이모티콘들 확인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내역 확인하기
이모티콘 구독 확인하기

 

1. 하단의 메뉴 중 더 보기를 클릭한 뒤 더 보기 화면에서 이모티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이모티콘 화면의 가장 상단의 왼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제 내가 사용 중인 상품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중이라고 나와 있네요.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방법

그럼 이제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를 위해서는 my.kakako.com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PC나 휴대폰 모두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마이 카카오 닷컴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확인하기 마이 카카오 닷컴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하기마이 카카오 닷컴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진행하기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하기

 

로그인을 하고 나니 내가 구독 중인 상품이 나오네요. 이제 순서대로 해지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1.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시 환불받기 위한 조건으로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7일 이내에 이모티콘 플러스를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의 한 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2. 해지할 것인지 계속 물어보지만 흔들리지 않고 해지하기 버튼을 계속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사유 정하기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바로 해지하고 환불받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하기

3. 해지하는 이유를 선택 후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이모티콘 플러스를 한 달간 더 이용 후 해지 되길 원한다면 해지 예약을 선택하면 되는데, 오늘 우리는 결제 환불을 원하는 것이므로 바로 해지 버튼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해지 자체는 간단하네요. 

 

이모티콘 플러스 사용 시 작은 팁
이모티콘 플러스 결제 금액이 pc 일 때와 휴대폰일 때의 가격이 다르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원래 가격은 4,900원이지만 모바일에서 구매 시 구글플레이 수수료가 더해져 5,700원에 결제가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휴대폰에서 구독 시 금액 안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하기

 

하지만, pc로 결제한다면? 기존 4,900원에서 할인된 3,9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pc에서 구독시 금액 안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pc에서 구독하기

 

 

혹시 이모티콘 플러스를 사용 중인데 본인이 결제한 금액을 확인해 보시고 3,900원 보다 비싸게 이용 중이시라면 해지 후 3,900원으로 더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