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급 상황 발생 시 구급대원이 질병 및 환자의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환자 맞춤형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119 안심콜 등록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 이외에 보호자들도 등록할 수 있으니 간단히 등록해 보시고 위급상황을 미리 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심콜 서비스란?
장애가 있거나, 고령자 및 혼자 사는 노인 등에게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구급 대원이 질병 및 환자의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119 안심콜을 등록함으로써 등록된 정보를 토대로 119 상황실에서는 출동 시 미리 준비하여 등록자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게 하고 또한 보호자에게는 환자의 응급상황발생 정보가 문자메시지로 자동으로 전송되어 등록자의 사고 사실을 빠르게 알 수 있게 됩니다.
환자 맞춤형 응급처치 서비스 119 안심콜 등록방법
1. 119 안전 신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안심골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가입은 수혜자(안심콜 서비스에 등록할 사람)와 대리인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활용 이용에 동의 후 본인인증까지 마칩니다.
3. 기본 정보 및 병력정보, 보호자 및 주변도우미 정보까지 입력을 마칩니다.
119 안심콜 등록 시 인터넷을 통해 수혜자 등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사회복지사나 보호자가 대신 등록할 수 있습니다. 즉, 대리인은 가족이 아니어도 가능하며 사회복지사, 소방관, 주민센터 공무원 및 담당자분들이 대신 등록도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수혜자의 휴대폰으로 119 신고를 하면 됩니다. 사고 시 누구든 수혜자의 휴대폰으로 119에 신고를 한다면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확인하여 곧바로 처치가 가능하게 됩니다.
떨어져 살고 있는 가족의 병력 정보를 미리 119 안심콜에 등록해 위급 상황 시 등록된 정보로 빠르게 처치 함으로써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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