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건강 검진 대상 조회 및 검진 결과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by 콜렉트 2024. 3. 22.
반응형

국민건강보험에서 2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건강검진을 진행합니다. 내가 올해 건강검진 대상인지 조회해 보고  더불어 지금까지 검진 한 건강 검진 결과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 및 결과 조회 방법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합니다. (간편 인증, 공인, 공동 인증서 모두 사용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메뉴 화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 중 건강in- 나의 건강관리 메뉴를 순서대로 들어가 주세요.

 

1. 검진대상 조회하기

국민건강보험 메뉴 중 나의 건강관리 안내 메뉴

먼저, 나의 건강관리 중 건강 검진 정보에서 검진대상조회로 들어갑니다.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서 건강 검진 대상 조회하기
건강검진 대상 조회하기

 

검진대상 조회는 바로 나오네요. 전 짝수해 대상자라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네요.

 

 

 

검진 대상 조회 부분에서 6대 암검진 대상자도 확인 가능합니다. 암검진 부분을 보면 본인이 어떤 암검진 대상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암검진 대상자라면 본인부담 10%만 지불하고 검진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안내

 

※ 연령별 암검진 대상

  • 위암 : 40세 이상 2년 주기로 위내시경검사 실시
  • 대장암 : 50세 이상 1년 주기로 분변잠혈검사(대변검사) 실시
  • 간암 : 40세 이상 고위험군 대상 6개월(상, 하반기) 주기로 각 1회 실시
  • 유방암 : 4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로 유방촬영검사 실시
  • 자궁경부암 : 2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로 자궁경부세포검사 실시
  • 폐암 : 54세~74세 고위험군 대상 2년 주기로 저선량흉부CT검사 실

 

2.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기

이번에는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나의건강관리 메뉴에서 건강검진 결과조회로 들어갑니다.

건강 검진 결과 조회 화면
건강검진 결과조회

 

지금까지 했던 건강검진 내역이 나오네요. 저는 올해 아직 건강검진 전 이기 때문에 2년 전에 했던 건강검진의 검진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결과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반 건강 검진 결과 안내문일반 건강 검진 결과 통보서 내용
건강 검진 결과

 

다행히 2년 전에는 정상이었네요. 올해 검진도 잘 넘어가면 좋겠습니다.

상단의 아이콘을 통해 검진 결과를 프린트로 출력하거나 컴퓨터에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조회 바로가기 안내

 

이전 글인 뇌·심혈관 고위험 노동자 심층 건강 진단 비용 지원금 신청 시 본인이 대상자인지는 건강검진 내역 결과에서 혈압검사와 이상 지질혈증 검사 결과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해당된다면 신청하러 가기

2024.03.21 - [유용한 정보] - 뇌·심혈관 고위험 노동자 심층 건강진단 비용 지원금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뇌·심혈관 고위험 노동자 심층 건강진단 비용 지원금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한국산업안전 보건 공단에서 뇌·심혈관계 질환 위험 근로자를 위해 뇌 심혈관 고위험 노동자 심층 건강 진단 비용을 지원합니다. 뇌·심혈관 고위험 노동자 심층 건강 진단 비용 지원금과 선정

collect-info.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또는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검진 결과를 조회해 보며 나의 건강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알아보며 관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